어떤 제품을 구입하기 전, 다양한 방법으로 가격 비교를 하는 것은 기본이 된 시대입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은 어디서 어떻게 사는지에 따라 기기값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더 많이 비교를 해보게 되는데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 출고가가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 책정되어있기 때문에, 이걸 정가 다 주고 사는 건 확실히 아깝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개통할 수 있는지, 부산 핸드폰 성지 카페 통해서 싸게 사는 법 알려드릴게요!
목차
1. 휴대폰 성지란?
2. 통신사 기본 할인제도
3. 시세표 공유받는 법
1. 휴대폰 성지란?
먼저 성지가 정확히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성지는 원래는 종교적인 의미를 담은 단어이지만,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싸게 파는 곳' 즉 '할인점'이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휴대폰을 판매하는 곳 중에서도 보조금을 많이 제공하여, 더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개통할 수 있는 것인데요.
보통 이런 성지에서 제공하는 추가 지원만 해도 30~70만원 이상이기 때문에, 무조건 성지를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2. 통신사 기본 할인제도
물론 굳이 부산 핸드폰 성지 카페를 찾지 않아도, 통신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할인은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으로, 줄여서 공시/선약이라고도 합니다.
우리는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일반적으로 2년 약정을 걸게 되는데요, 이때 약정을 거는 대신 '기기값' 혹은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기기값을 깎아주는 제도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출고가 120만원인 폰을 사려고 하는데 지원금이 50만원 나온다면 최종적으로 70만원에 개통할 수 있는 것이죠.
선택약정은 요금을 깎아주는 제도입니다. 기기값은 출고가 그대로 들어가지만, 대신 약정기간 동안 매월 요금의 25%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지만 둘다 동시에 받을 수는 없기 때문에 더 유리한 쪽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보통 안드로이드+저가 요금제 조합인 경우 공시지원금, 아이폰+고가 요금제 조합인 경우 선택약정이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어느 정도 사실이고요.
하지만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해서 무조건 지원금이 잘 나오는 것도 아니고, 고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폰도 일반적으로 지원금이 짜게 나오는 편이긴 하지만 어쩌다 잘 나올 때도 있고 저가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구입하시는 시점'에 더 유리한 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시세표 공유받는 법
그래도 가장 중요한 것을 하나 꼽으라면 '시세표'를 확인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차피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은 전국 어디서 구입하시든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그런데 성지에서 제공하는 보조금은 특정 상점에서만 받을 수 있죠. 이러한 성지를 찾기 위해서 부산 휴대폰 성지 카페를 찾게 되는 것인데요.
카페에서 성지의 시세표와 좌표를 공유해주고 있으니, 스마트폰을 개통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카페를 통해 가까운 성지부터 찾으시면 됩니다.
카페 나알지에서 확인해보시고 최대한 합리적인 조건으로 핸드폰 개통해보시기 바랍니다.